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에듀

수능날 도움되는 꿀팁은?

by 동네언니 2023. 11. 15.
728x90
반응형

# 이 글은 디지털에듀 뉴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수능이 바로 내일로 다가온 지금, 수능 선배들에게 물었다.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수능 꿀팁은?

 

잠을 잘 자야 한다. 좋은 컨디션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가장 중요하다. 평소 잠자는 시간에 편안하게 잠자리에 누워 최소 6시간 이상 잠을 자는 게 좋다. 준비물은 일찍 챙겨두자. 저녁 이후로는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을 먹지 않는 게 좋다. TV나 스마트폰은 멀리하자. 밝은 빛에 오래 노출되면 숙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분비가 줄어들어 숙면 취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분증 꼭 챙기고, 그 외에도 아날로그시계, 샤프심, 물병, 휴지와 A4용지, 손난로, 도시락, 담요, 간식 등이 있으면 도움이 된다. 

도시락은 따뜻한 국이 포함되면 좋고, 쉬는 시간에는 간식을 조금씩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포도당 캔디, 견과류, 에너지바를 추천한다.

시계는 간혹 손목시계를 탁상형으로 만들어 책상위에 올려두는 수험생이 있는데, 스카치테이프를 준비해 떨어지지 않게 고정해 두면 좋다. 샤프는 시험장에서 주는 것을 써야 하지만, 샤프심은 평소 쓰던 것을 챙겨가면 좋다. 

긴장이 되면 온도에 예민해지고, 손끝이 추워 떨리면 시험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무릎담요나 손난로로 따뜻하게 해 주자.

 

 

시험장 가는 길은 춥지만 시험장 안은 히터를 틀기 때문에 은근히 더울 수 있다. 내 자리가 추운지 더운지 확인하고 온도에 맞게 입는 게 좋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두꺼운 맨투맨 티 종류보다 반팔 티에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는 게 좋다. 반팔+카디건, 반팔+ 후드집업 등 입고 벗기 편한 옷의 조합을 추천한다.

 

수능 당일 고사장으로 조금 여유 있게 가는 것이 좋다. 우선 화장실 위치를 미리 확인해 놓을 필요가 있다. 

또 간혹 책상이나 의자 균형이 맞지 않아서 흔들거리는 경우가 있다. 그런 책상에 앉게 되면 내내 신경이 쓰인다. 미리 시험 본부에 이야기해 교체하거나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A4용지를 책상과 바닥 틈 사이에 넣어 고정시킨다. 물론 부정행위로 간주되지 않도록 깨끗한 종이어야 한다.

 

 

마지막까지 나름의 방법으로 최선을 다할 수험생들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

 

 >검색창에_디지털에듀_기획 클릭!

>수험생 모두 화이팅!!!

728x90
반응형

'디지털에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소형 한의사 인터뷰  (0) 2023.11.17
책소개-희망은 깨어있네  (0) 2023.11.15
수능날 내 아이 뭘 먹일까?  (0) 2023.11.15
차인표 인터뷰 2  (0) 2023.11.09
일리야 밀스타인 특별전  (0) 2023.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