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Gen-2>로 움직이는 이미지를 만들어 볼까요?
[해보고서] 임영웅도 한 꽁냥이 챌린지, GEN-2로 만들어 볼까?
Gen-2는 텍스트 입력으로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AI 도구에요. 사용 방법이 심플하고 직관적인데 고품질 영상을 생성해 낸다고 알려져 있어요.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로도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고요.
자, 한번 경험해 볼게요. 검색창에 Gen-2를 입력해서 홈페이지를 찾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합니다.
이용방법은 빙이미지 크리에이터 이용방법처럼 간단해요.
프롬프트 입력 & 이미지 업로드 – 동영상으로 만들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서 이미지를 업로드 하거나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설정조정 – 프레임이나 비율 등의 설정을 조절합니다.
생성 – 생성을 클릭해 동영상을 만듭니다. 생성된 이미지는 폴더에 자동 저장 됩니다.
화면을 기준으로 왼쪽, 하단 네모 칸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프롬프트 아래쪽 보라색 Generate를 누르면 생성이 됩니다.
좋은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먼저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의 기본 요소를 입력한 후 세부적인 특징을 추가하면서 만들면 되는데, 원하는 스타일(cinematic 등)과 색상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원하는 비율 등을 입력해 주세요.
가령 ‘의자 위에 앉아 있는 고양이‘라고 입력해도 생성이 되긴 하지만, ’햇볕이 내리쬐는 한 낮, 나른한 얼굴로 의자 위에 엎드려 있는 하얀색 고양이‘ 등과 같이 구체적으로 프롬프트를 작성해 주면 더 만족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요.
프롬프트는 영어로 입력해야 하는데, 파파고 등의 번역기를 활용 해 보세요.
“꽁꽁 얼어붙은 강 위를 한 마리의 고양이가 사뿐사뿐 걸어가는 영상을 만들어 줘”
잠시 후 움직이는 이미지가 완성됐습니다. ’빙‘으로 이미지를 만들때 보다는 시간이 더 걸립니다. 그런데 첫 결과물은 꽁꽁 언 얼음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아서, 다시 한번 생성해 봤어요. 다시 만들 때는 같은 프롬프트에 생성하기만 눌러도 되고, 프롬프트를 아예 다시 작성해도 되는데, 후자를 더 추천한다고 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영어로 번역된 것을 복사해 Gen-2 프롬프터에 입력해줍니다.
사실, 여러번 반복 해 봤지만, 딱 맘에 드는 이미지를 얻지는 못했어요. 고양이의 무늬가 아쉽거나, 꽁꽁 얼어붙은 강이어야 하는데, 물결이 보이거나 고양이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거나 하더라고요.
무료 버전에서는 움직임이 4초 정도로 제한적인데, 만약 시간을 더 늘리고 싶다면 완성 이미지의 상단, 오른쪽 위에 있는 ‘Extend 4s’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4초 더 늘어난 영상을 만들 수 있어요. 최대 16초까지 생성할 수 있는데, 이미지가 왼쪽 화면에 옮겨지면 아래쪽 보라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번엔 사진을 참조하여 영상을 만들어 달라고 해볼 거예요. 화제의 뉴스에 나온 고양이 사진을 캡쳐 해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려고요.
살짝 어설픈 느낌이 있긴 하지만 움직임 있는 ‘꽁냥이’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영상은 > 인스타그램> kedu.news 에서 ~^^